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하와이 여행시 참고해야 할 사항들

by 웰시아 2023. 4. 7.

1. 하와이가 인기 있는 이유

와이키키 해변

 누구나 꿈꾸는 이곳, 하와이는 지구의 낙원이라는 수식어답게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볼거리가 가득하여 사람들에게 여행지로 인기가 많다. 커플여행, 허니문 여행지로서 단연 베스트로 꼽히고, 가족단위 여행으로도 많이 오는 곳이다. 나도 몇 년 전 남편과 함께 결혼기념일 즈음에 하와이로 여행을 떠났다. 나는 하와이에 한번 다녀오면 또 가고 싶어 할 것이라는 걸 잘 알았기에, 제한된 여행 기간 동안에 여러 섬을 왔다 갔다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한 곳을 정해서 여유롭게 즐기고 싶었다. 일단은 처음 가보는 것이었기에 가장 번화가인 동시에 사람들에게 유명하다고 알려진 와이키키 쪽을 선택했다. 바다라인을 쭉 타고 멋진 뷰를 자랑하며 들어선 멋진 호텔을 이용하기에 편리했다. 하와이는 해외여행지인 미국이기는 하지만, 아시아권 문화를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히나 이곳으로 이주한 일본인이 단연 많기에 가옥과 식생활의 모습이 일본의 느낌이 많이 난다. 이국적인 해변의 모습에 익숙한 동양문화가 섞여 있다 보니 한국인들에게 음식이 잘 맞아 체류하는 동안 별 불편함이 없이 지낼 수 있다. 거기에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해양 액티비티,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같은 아이들에게 교육과 재미를 더 해 줄 수 있는 체험공간 등도 다양하고, 명품 쇼핑거리는 서울의 청담동을 방불케 할 정도로 잘 되어있다. 그렇다 보니 허니문으로서 하와이에 오면, 아름다운 해변뷰에 멋진 커플 스냅사진도 찍을 수 있고, 잘 되어있는 호텔 시설에서 편히 쉴 수 있다. 거기에다가 신혼여행이라는 명목하게 명품쇼핑까지 제대로 끝낼 수 있는 1석 3조의 장점이 있는 하와이이다. 내가 SNS에 하와이에 갔던 사진을 몇 장 올려놨더니, 결혼을 앞둔 지인이 곧바로 하와이로 허니문을 정해버릴 정도였다. 

하와이 석양

2. 하와이에서 추천하는 것들

  • 커플 또는 가족 스냅사진

 하와이에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실력있는 스냅사진 업체가 여럿 있다. 나는 하와이에서 멋진 바다의 풍경과 함께 우리 둘의 사진을 담고 싶었다. 솔직히 요즘은 핸드폰 거치대나 삼각대를 이용해 많이 찍기도 하지만, 수년간 하와이의 풍경을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그리고 어느 곳에서 찍어야 하는지의 노하우를 알고 있는 전문가의 실력을 따라잡기는 힘들다. 그래서 우리는 고민 없이 스냅사진 업체를 이용해서 돈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결과물은 대만족이었다. 여행 중에 제일 잘했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스냅사진을 찍으면서 우리 둘이 포즈를 취하며 왠지 더 애정이 생기는 느낌이었다. 와이키키의 유명한 스폿을 돌며 사진을 찍기 때문에 웬만한 관광포인트는 겸사겸사 돌아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무엇보다도 여행이 끝나고 이 스냅사진을 봤을 때 하와이의 노을 지는 아름다운 해변 속에 있는 우리를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역시 남는 건 사진밖에 없다는 말은 진리인 듯싶다. 커플 스냅사진뿐만 아니라 가족단위의 스냅사진도 그만큼 의미 있을 것 같으니 하와이에서의 전문가의 스냅사진은 꼭 추천한다. 

  • 하와이 골프코스 라운딩 도전하기

 전 세계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숫자와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의 골프 코스는 하와이에서도 이어진다. 특히 해변가를 끼고 있는 골프 코스에서부터 구비구비 휘몰아치는 산 뷰 골프코스까지 매력적이다. 우리는 오바마도 다녀갔다는 로열하와이안 골프코스에 다녀왔다. 둘 다 골프실력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하와이에서 골프를 쳐봤다는 재밌는 추억이 생기기에 골프실력을 떠나서 꼭 해볼 만한 액티비티라고 생각한다. 나의 팁을 공유하자면 골프 라운딩 점수와는 상관없이 카트를 타고 다니며 여유롭게 둘만의 추억과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굳이 피크타임에 티타임을 잡지 말고 약간 느지막한 오후에 예약을 하면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덜 볼 수 있다. 골프채는 그곳에서 대여가 가능하고, 골프장갑과 신발, 골프공은 개인이 준비하여 오는 게 좋다. 미국의 퍼블릭 골프장은 보통 노캐디로 운영이 되고 있다. 

로열 하와이안 골프클럽

  • 호텔 스파 이용하기

 하와이에 도착하기까지 장거리 비행 후 쌓인 시차피로와 여독은 호텔의 커플스파를 받으며 풀어보길 권한다. 우리는 하얏트리젠시 호텔에 머물렀었는데 그 호텔에 있는 나훌라 스파를 이용했다. 그 스파는 호텔시설답게 깔끔하고 럭셔리하게 잘 되어있었고 무엇보다도 여행지에서의 호사로움을 누린다는 콘셉트에 충실한 멋진 서비스였다. 커플여행으로 간다면 커플 스파 마사지를 받으면서 시원한 열대과일 주스를 마시며 통유리창으로 보이는 바다와 호텔의 수영장을 감상하며 잘 쉬어보는 것도 너무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경험을 말해보자면, 하와이의 여느 유명한 투어 프로그램이라는 해양 액티비티에서 우리는 별로 재미를 못 느끼다가 피곤한 몸을 이끌고 이 스파를 받았을 때 진정한 자유와 만족을 얻었었다. 이 계기로 나는 여행지에서 액티비티를 고를 때에는 자신의 개인성향과 취향을 잘 분석해서 선택을 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 많은 사람들이 하와이까지 가서 이런 것쯤은 해봐야지 하는 걸 무턱대고 선택했다가는 비용과 시간을 들여도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호텔 스파는 하와이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원할 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얏트 리젠시 나훌라 스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