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비행기로 2시간이 채 걸리지 않고 도착할 수 있는 아열대 섬을 소개합니다. 바로 가까우면서도 이국적인 일본의 오키나와입니다. 1년 중 절반 이상이 여름이지만, 그 여름의 최고 기온이 30도 정도라 해수욕도 즐길 수 있지만 쾌적한 더위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일본이지만 일본 본토와는 색다른 맛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비행기를 오래 타지 않고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일 오키나와에 대한 몇 가지 여행정보를 알려드릴게요.
1. 여행준비
- 날씨
오키나와의 여름은 보통 4월에 시작하여 9월에서 10월사이에 끝납니다. 4월부터 날씨가 따뜻해져 한낮에는 해수욕을 할 수 있습니다. 5월에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어 휴양지 분위기를 맘껏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철 성수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5월~7월사이, 또는 9월~10월에 가는 게 좋습니다. 휴가를 미리 당기거나, 조금 늦게 가시면 성수기를 피해 조금 더 여유롭게 가실 수 있습니다.
- 숙소
- 오키나와 본섬 북부 : 오키나와에서 꽤 유명하게 알려진 리조트들은 대부분 북부의 서해안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닷가와 근접해 있는 리조트라면 어디든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 나하 : 국제거리 주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설도 괜찮은 가성비 호텔이 몰려 있습니다. 비용을 좀 더 절약하고 싶으면 막시역 주변의 게스트 하우스를 알아보세요.
- 이시가키 : 오키나와를 좀 아는 사람들은 본섬보다 작은 섬에서 오키나와의 진짜 매력을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시가키 섬은 그중 가장 대표적인 섬으로 오키나와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가진 곳입니다. 이곳에서 숙소는 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잡거나, 공항 송영버스 서비스가 잘 되어 있는 곳으로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가능하면 하루 정도는 이곳의 리조트에서 숙박을 해보세요.
- 오키나와 추천숙소
- 오키나와 메리어트 리조트&스파 : 오키나와 본섬에서 좋은 리조트들은 주로 북부의 해안을 따라 위치해 있습니다. 오키나와 메리어트 리조트는 그 중에서도 1.2위를 다툴 정도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특히 객실의 전망이 아름답고, 오키나와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풀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휴양으로 오셨다면 이곳에서 느긋하게 전망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 ANA인터컨티넨탈 이시가키 리조트 : 이시가키에서 가장 유명한 리조트로 훌륭한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이시가키 공항에서 자동차로는 5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공항과의 연결도 좋고 시내도 비교적 가깝습니다. 특히 이곳은 프라이빗 비치에서 에메랄드빛 바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 투숙객은 비치타월, 베드, 파라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카약이나 윈드서핑, 페달보트 등 해양 액티비티도 추가요금을 내고 즐길 수 있습니다.
2. 오키나와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 오키나와 소바 : 오키나와에서는 우동과 라멘보다는 소바가 유명합니다. 돼지고기와 가다랑어포로 만든 육수에 밀로 만든 면을 넣어 그 위에 돼지고기 고명이 얹어져 있습니다. 소키소바는 갈비가 얹어져 있고, 족발을 얹은 것은 테비치소바라고 합니다. 오키나와 특유의 소바이므로 꼭 먹어봐야 할 요리입니다. (하쿠넨코카 우후야/오키나와 북부)
- 이시가키 소고기 : 오키나와의 부속섬의 하나인 이시가키는 일본의 고베와 더불어 유명 소고기 산지입니다. 입에 살살 녹는 부드러운 육질의 소고기맛이 일품이므로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맛입니다. (야마모토/이시가키섬)
- 참푸루 : 오키나와의 전통 요리 중에 가장 대표적인 요리입니다. 두부와 달걀 등 각종 재료를 기름에 볶아냅니다. 일반 가정식 에서부터 술안주, 호텔 아침으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특히 유명한 것은 고야 참푸루인데, 고야는 한국에서는 여주라고 불리는 열매입니다. 쓴맛이 나는 고야를 얇게 썰어 달걀, 두부, 숙주, 햄 등과 함께 볶아서 만듭니다.
3. 관광명소
- 오키나와 북부
- 츄라우미 수족관 : 오키나와 바다에서 서식하는 아름다운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는 수족관입니다. 츄라우리는 오키나와 방언으로 아름다운 바다라는 뜻이에요. 이곳의 8미터가 넘는 거대한 높이의 수조는 세계최대 규모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들다는 고래상어나 만타 가오리가 떼를 지어 헤엄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만큼 꼭 찾아봐야 할 대표 관광지입니다.
- 나키진 성터 : 이곳은 13~14세기에 오키나와 북부 지역을 통치하던 세력이 만든 성으로 오키나와의 만리장성이라고도 불립니다. 오키나와의 역사적인 현장일 뿐만 아니라 유적 너머로 볼 수 있는 탁 트인 바다가 장관입니다.
- 오키나와 소바, 우후야 : 우후야는 오키나와 10대 소바집의 하나로 손꼽히는 유명 맛집입니다. 특히 오키나와 특산물인 아구(흑돼지)를 이용한 소바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100년이 넘는 오키나와 전통 고택을 개조한 식당으로 고풍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식당 주변으로는 산책로도 있어서 일본의 조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산책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류쿠무라 : 오키나와의 곳곳에 남아있던 100년 넘은 고택들을 옮겨와서 지은 곳으로 민속촌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샤미센, 전통의상, 다도 등 다양한 오키나와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어요. 다양한 볼거리와 흑설탕 및 도자기, 아와모리 공방이 있어서 아기자기한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만자모에서의 일몰 : 이곳은 코끼리를 닮은 거대한 석회암 절벽입니다. 절벽 위의 편평한 곳에 만명도 거뜬히 앉을 수 있다고 하여서 붙여진 이름이며, 코끼리와는 무관하다고 합니다. 오키나와의 서쪽 바다를 향해 있어서 코끼리바위에서 보는 일몰이 장관입니다.
- 오키나와 남부, 나하
- 카페 쿠루쿠마 : 오키나와에서는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차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쿠루쿠마는 가장 유명한 곳이에요. 남부의 바다를 한눈에 담으며 맛있는 태국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남부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보통 1시간 정도 웨이팅을 생각하여할 정도예요. 하지만 예약을 하거나 식사 말고 차나 디저트만 선택할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 오키나와 월드 : 민속촌, 종유동굴, 오키나와 토종 독사인 하부 전시관, 열대과일 식물원 등이 한데 모여 있는 오키나와 최대 테마파크로서 규모가 크고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종유동굴인 교쿠센도로서, 이 동굴은 30만년전의 산호초가 변하여 형성된 것입니다. 100만개가 넘는 종유석과 전체길이는 5킬로미터에 달합니다. 그 중 800미터 정도를 관람객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 슈리성 : 오키나와의 수도 나하의 남쪽에는 류큐왕국의 도읍인 슈리성이 있습니다. 태평양 전쟁 때 완전히 소실되었다가 1992년에 복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키나와 특유의 분위기가 나는 건축미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 나하에서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성 위에 올라가 나하시내 전경과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 국제거리 : 오키나와에서 최대의 번화가입니다. 2킬로미터의 거리에 음식점, 술집, 기념품샵 등으로 다양해 여행객들이 필수로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전통공연도 이루어지고, 시장과 포장마차에서 현지인들의 일상을 볼 수 있어서 소소한 재미가 있습니다. 오키나와 특산물이나 기념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사는 게 좋아요.
- 이시가케 섬
- 카비라 만 : 카비라 만은 일본 100대 절경 중에 소개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수심이 얕고 아주 깨끗하여 투명한 바다를 볼 수 있어요. 카비라 만까지 가는 동안 드라이브 코스도 훌륭합니다. 특히 이곳은 햇빛의 방향과 날씨에 따라 바닷물이 색깔이 변해 신비로운 색감을 자아냅니다. 일본에서 유일하게 흑진주를 양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 우간자키 : 최고의 낙조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신혼여행객들의 유명한 허니문 촬영장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아름다운 일몰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조금 일찍 도착하여 일몰 감상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뉴욕여행,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호텔추천 (48) | 2023.06.15 |
---|---|
미국 뉴욕여행, 추천레스토랑과 미술관 (16) | 2023.06.08 |
후쿠오카 쇼핑, 백화점, 쇼핑몰, 패션 브랜드 (9) | 2023.05.13 |
유후인 료칸, 추천3곳 (8) | 2023.05.09 |
미국 라스베가스 여행 (18) | 2023.05.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