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쇼핑리스트

레이디 디올백이 고급스러운 이유

by 웰시아 2023. 4. 5.

 

 

레이디 디올백을 든 다이애나 왕세자비

 

 

1. 레이디 디올백의 시작

 

 레이디 디올백은 1995년에 출시한 디올의 아이코닉한 가방이다. 이 레이디 디올백은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들기 시작하면서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다이애나 왕세자비는 프랑스를 방문했을 때 여러 행사장과 공식석상에 이 가방을 들고 나왔는데, 심플한 롱 네이비 드레스에 레이디디올백을 매치시키면서 우아한 왕세자비의 룩을 선보였다. 그 이후 디올에서는 레이디 다이애나(다이애나 왕세자비)에게 이 가방을 헌정한다는 의미로 레이디 디올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2. 디올의 시그니쳐 디테일

 

 

 레이디 디올백의 시작부터가 다이애나비가 들었던 점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우아한 여왕의 품격이 물씬 풍기는 고급스러움이 존재한다. 이 가방의 특징은 각 잡힌 형태의 균형미는 말할 것도 없고 디올의 시그니쳐인 까나쥬 디테일이 들어있다. 이 까나쥬 디테일은 퀼팅 스티치인데, 그 당시 패션쇼 관람을 위해 사용한 '나폴레옹 3세 스타일 체어'의 형태를 모티브로 만든 것이다. 가방에 참을 달아 꾸미는 것이 요즘엔 많이 찾아볼 수 있지만, 이 트렌드의 훨씬 이전인 25년 전부터 디올은 이미 이니셜 DIOR철자를 이용한 장식을 가방에 달고 있었다는 점에서부터 클래식하다.

 

  토트백의 안정적이면서 수려한 곡선미를 살린 손잡이부터 균형 잡힌 본체, 거기에다가 디올만의 퀼팅 스티치 기법, 그리고 이니셜 DIOR의 참 장식이 더해진 이 가방은 아무나 흉내 낼 수 없는 디올만의 시그니쳐이다. 더욱이 다이애나 왕세자비를 위한 가방이라는 점은 레이디디올백뿐만 아니라 디올 자체를 더욱 고귀하고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다이애나 왕세자비 룩

 

 

 



 

디올 레이디백, 레이디 디올 미니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오랜 시간 동안 가치를 지켜오고 있는 디올의 레이디 디올백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디올하우스의 비전으로 삼고 있는 디올의 상

goodlife-wellsia.tistory.com

 

 

 

디올 미차 몽테인 스카프

조그마한 실크 조각 하나로 명품의 분위기를 한껏 풍길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스카프입니다. 스카프는 다양한 사이즈와 소재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을 텐데 그중에서도 가장 귀엽고 임팩

goodlife-wellsia.tistory.com

 

 

 

댓글